구글 I/O컨퍼런스 2014가 25일인 수요일(현지시간) 개최될 예정이다. 이미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번 구글 컨퍼런스에서는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분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내놓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IT매체인 테크타임즈(Tech Times)에서는 이번 2014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는 몇 가지를 선정했다.
먼저 현재 IT 산업의 중심에 있는 웨어러블 부문이다. 이미 구글은 구글글래스를 런칭한바 있고 지난 월요일 미국과 영국에서 패션디자이너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에 의해 새롭게 디자인된 패션용 구글글래스를 판매하고 있다.
구글은 현재 8명의 리서처들과 엔지니어들이 구글글래스와 다른 웨어러블 제품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이번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소식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홈오토메이션은 구글의 최근 행보를 보여주는 가장 구체적인 사안이다. 구글은 최근 주거자동화 전문기기 제조사인 네스트랩스(Nest labs)를 인수했다. 또한 바로 며칠 전에는 네스트랩스가 가정용 CCTV 업체인 드롭캠(Dropcam)를 인수했다. 이는 구글이 인터넷과 연결되어 제어가 가능한 가정용 기기 제조업체들의 인수로 스마트홈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구글의 강력한 라이벌은 애플의 카플레이(Carplay)를 겨냥한 자동차 OS인 '구글오토링크(Google Auto Link)'도 빼놓을 수 없다. 구글은 구글오토링크로 이미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업무제휴도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이와 관련한 좀더 구체적인 내용들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