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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쿠르트 아줌마서 시작해 전문유통기업으로…한국야쿠르트, hy로 사명 변경

종합유통기업 도약을 노리는 한국야쿠르트가 사명을 hy로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사명에 맞춰 CI를 기존의 'hy한국야쿠르트'를 'hy'로 교체했다. hy는 "식음료 기업에 한정됐던 기존 이미지를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hy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활용한 냉장배송 네트워크에 물류 기능을 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타사와 전략적 제휴로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

이를 통해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김병근 한국야쿠르트 경영기획부문장은 "hy는 국내 최초 한국형 유산균 개발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신선간편식, 친환경·비건 온라인몰 등 새로움에 도전하며 국내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이번 사명과 CI변경을 계기로 물류, 채널,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사업영역으로 과감히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야쿠르트 hy 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