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전칠기 대한명인 김영준 작가, 미래에셋증권과 금융·아트 세미나

-빌게이츠와 스티브잡스 사로잡은 나전칠기 김영준 작가 초빙해서 진행

[김영준 작가]
[김영준 작가]

미래에셋증권은 나전칠기 대한명인 김영준 작가와 함께하는 금융&아트 세미나 초대전을 26일 WM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금융 세미나는 최근 한국증시 저평가 해소를 위해 정부가 발표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2월 자산배분전략과 유망 투자자산 소개’를 주제로 진행한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금융시장 변화의 방향성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금리 변동에 따른 효율적 자산배분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영준 작가의 스티브잡스 아이폰 작품]
[김영준 작가의 스티브잡스 아이폰 작품]
[김영준 작가의 빌 게이츠  X-Box 작품]
[김영준 작가의 빌 게이츠 X-Box 작품]

아트 세미나는 ‘나전칠기’ 대한명인 김영준 작가를 초빙해서 진행한다. 이화여대 디자인 대학원 초빙교수를 역임한 김영준 작가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2015 평창비엔날레 초대작가다.

 [김영준 작가 작품]
[김영준 작가 작품]
 [김영준 작가 작품]
[김영준 작가 작품]

2007년 메종 앤 오브제 참가 후, 파리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전시 때 호텔에 머물던 빌 게이츠가 그의 작품을 보고 4점의 작품을 구매했다. 이후 빌 게이츠로부터 주문을 받아 X-Box를 제작하기도 했다.

스티브 잡스, 힐러리 클린턴, 워런 버핏 등 유명인들이 그의 작품을 소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태국왕실로부터 초대된 전시를 했으며, 프란치스코 교황 성좌를 제작했고 스티브 잡스로부터 주문을 받아 아이폰케이스를 제작했다.

[김영준 작가 작품]
[김영준 작가 작품]

이번 세미나 초대전은 아트플러스 갤러리 수석전문위원인 손지연 미술학 박사가 큐레이션을 진행하고, ESG친환경폐기물수거플랫폼 웨이스트버스 및 ST(Security Token, 토큰형증권)플랫폼 등 IoT기반 플랫폼 구축 전문 IT기업인 (주)엠알오커머스와의 협업으로 ST관련 컨설팅도 지원한다.

[김영준 작가 작품]
[김영준 작가 작품]

본 세미나에 참석을 희망할 경우 미래에셋증권 WM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