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시웨이, DB 암호화 솔루션 국제인증 획득

국내 보안 솔루션 기업 신시웨이가 자체개발한 DB(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솔루션의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신시웨이는 지난 8일 자사의 보안 솔루션 ‘페트라 사이퍼 v4.0’이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DB 암호화는 데이터 보안의 한 종류로 데이터베이스의 저장된 정보를 재차 암호화해 유출 사고가 발생해도 실제 정보는 알려지지 않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해당 시스템은 주로 금융권이나 기술개발 기업에서 사용되며, DB에 개인정보는 물론 기밀 등을 보관할 경우 필수적으로 도입한다.

신시웨이의 ‘페트라 사이퍼 v4.0’은 RSA 키를 활용한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등 생성된 키를 운영자가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암호화 키의 안전한 이동과 공유를 지원하는 등 보안이 강화된 공개키 기반 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편리성과 동시에 보안성도 높였다.

신시웨이의 DB 암호화 솔루션 패키지 [신시웨이 제공]
신시웨이의 DB 암호화 솔루션 패키지 [신시웨이 제공]

이어 암호 데이터에 대한 접근 관리성을 개선했는데, 사용자 맞춤형 접근 시스템을 통해 민간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기관에서 개별 인원마다 접근할 수 있는 데이터를 더욱 세분화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신시웨이는 ‘페트라 사이퍼 v4.0’에서 사용자 친화적인 관리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관리 콘솔을 웹 기반으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는 암호화 결과와 인코딩 방식을 콘솔을 통해 BASE64, HEX 등 관리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이번에 신시웨이가 획득한 CC 인증은 IT 제품의 보안 속성을 평가하고 국제 표준 요구 사항 충족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다.

현재 공공기관에서는 DB 암호화 모듈을 도입할 때 CC 인증과 보안 기능 확인서 등을 검증하기 때문에 인증 획득 여부가 사업 확장에 필수적인 절차로 꼽힌다.

한편 신시웨이는 지난 9월 그리스에 IT 시스템을 구축하는 LG CNS에게 DB 접근제어와 암호화 솔루션을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신시웨이 유경석 대표는 “웹 기반의 관리자 콘솔, 사용자 중심 키 관리 시스템 등 높은 보안성을 포함한 고객 중심의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제품을 고도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양자 암호를 포함한 차세대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사업을 다각화해 미래 보안 과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