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티젠소프트·KOSTA,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구축

국내 멀티미디어 솔루션 기업 티젠소프트가 한국교통안전공단(KOSTA)에 동영상 등록 변환 및 스트리밍 솔루션 ‘TG 1st Movie’를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 스트리밍 구축 사업은 클라우드 기반 기록 관리 시스템 신규 구축을 통해 전자기록물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KOSTA는 기록 관리 기준을 재수립하면서 멀티 파일 업로드. 시청각 기록물 필터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공해 기록물의 안전한 보존 및 관리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티젠소프트의 TG 1st Movie’ 솔루션은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용량 업로드가 가능한 것은 물론 손쉬운 동영상 등록을 위해 웹·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에서 다수의 동시 접자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서버 업로드 시 동영상 파일의 자료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트랜스코딩’이 가능하고 동영상 밝기와 음향 조정 등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티젠소프트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TG 1st Movie' [티젠소프트 제공]
티젠소프트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 'TG 1st Movie' [티젠소프트 제공]

또 최근에는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별도 자막 제작 없이도 AI 기반의 동영상 음성인식으로 자막·타임라인을 자동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티젠소프트는 디지털 정보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의 체계적 관리 및 영구 자산화를 위한 ‘멀미디어 콘텐츠 통합 관리 아카이브 시스템’을 개발 및 판매할 방침이다.

대표적으로는 최근 보편화된 디지털 교육 ‘이러닝’에서 온라인 과목 개설 및 진도관리, 통계 관리 등의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바 있다.

티젠소프트 관계자는 “현재 머신러닝 기반의 AI 자동 추천 알고리즘과 동영상 패턴 분석 후 유사 동영상 자동 검색 알고리즘, 사용자 패턴 분석 추천 영상 등의 서비스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 많은 관공서와 기업, 금융업계 등에 디지털 아카이브 시스템을 공급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