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파워숄더, 오프숄더 그 양극의 트렌드

최근 드라마 속 여 주인공들이나 인기가수들의 핫 패션아이템으로 주목을 받으며 일명 '뽕 어깨'라 불리는 파워숄더 스타일이 거리를 흽쓸고 있다.

2일 인터파크 강진아 여성의류 카테고리 매니저는 "지난 주 대비 상품등록 증가율도 20% 증가하고 있으며 자켓, 티셔츠, 블라우스, 베스트까지 다양한 아이템에서 어깨에 힘을 준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밝혔다.

파워숄더로 코디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할 점은 바로 실루엣이다. 어깨라인은 돋보이게 하고 허리는 잘록하게 연출해 몸매의 굴곡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파워숄더 아이템은 스키니진이나, 배기팬츠, 펜슬스커트로 쉬크함과 날씬함을 강조하고 부드러운 실루엣의 저지원피스를 매치해 여성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또 과감한 컬러나 레이스 장식 스타킹을 선택해 엣지 있게 코디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어깨에 패드대신 주름을 잡아준 '엣지라인 원피스'(2만4,900원)는 더욱 날씬한 바디라인을 연출해 준다. 또 미니멀리즘한 테일러드수트 스타일의 '파워숄더자켓'(4만원대부터)은 가슴에 와펜으로 포인트를 주고 시보리 배기팬츠나 스키니진, 가죽 레깅스와 코디하면 쉬크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봉긋 솟은 어깨를 연출한 '파워숄더 가을 블라우스'는 허리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통이 좁은 펜슬스커트와 코디 하면 된다. 또 어깨에 스팽글 플라워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뽕 스팽글 플라워티'(6,800원)는 티셔츠 하나만으로도 다른 악세사리가 필요 없으며 체크플레어 스커트 등으로 매치하면 올 가을 패셔니스타로 손색이 없다.

어깨를 드러내는 오프숄더 상품은 올 가을에는 특히 롱 루즈핏 오프숄더, 박스 오프숄더 등의 자연스러운 오프숄더 패션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트레이닝 배기팬츠나 플레어 스커트 등과 코디하면 좋은 '오프숄더 박스 롱티'는 귀엽고 발랄한 아이템이며 오프숄더 스타일을 마음대로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어 어디에나 코디하기 편하다. 특히 스키니진, 컬러레깅스 등과 매치하기 편한 오버스타일의 루즈핏 오프숄더 티셔츠가 올 가을 인기를 끌 전망이며, 5천원대부터 저렴한 가격대에 다양한 스타일을 판매중이다. 이 외에 스키니 진, 트레이닝 복에 코디하기 좋은 '나이키 오프숄더 자켓' 등의 스포츠웨어 면 오프숄더 자켓과 오프숄더 루즈 롱 원피스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