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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튜닝전용 브랜드 ‘TUIX’ 출시

 

현대모비스가 ‘TUIX(Tunning is innovation & Expression)’라는 튜닝전용 브랜드를 출시,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모비스가 이번에 런칭한 제품은 현대차 투싼ix 전용 프런트·리어스키드플레이트, 포그램프가니쉬, 18인치 투톤휠 등 총 47종의 튜닝용품이다.

현대모비스 측은 일반 시중업체가 차량구조와 성능을 고려치 않고 급조하는 것과 달리 신차 개발단계에서부터 최적의 디자인·성능 구현을 위해 기획, 차량 전체의 컨셉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투싼ix품목을 시작으로 이후 양산되는 현대차 전 차종에 맞춰 ‘TUIX’ 튜닝개별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관련제품을 차량 구입 시 선택하면 신차가 출하장에서 출고되는 동일한 시점에 이들 용품이 장착된 상태로 인도받을 수 있다.

한편, 현재 국내 튜닝시장은 1500억원 규모로 전체 인구 및 자동차 운행대수에 비하면 턱없이 작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오는 10월 전남 영암에서 개최되는 포뮬러 원(F-1) 대회를 계기로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 2015년에는 5조 원대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