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이 지난 2일에 개최한 ‘제21회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자 모임’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공인중개사 합격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합격자 모임은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며 시험준비에 고생한 수강생들에게 축하의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향후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됐다.
제21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는 지난 22일 있었으며, 합격률은 22.5%로 지난 20회 시험보다 1.0%P 높아졌다.
이날 모임에는 공인중개사 합격생 100여 명이 참석해 향후 전문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했다.
합격자 모임의 첫 시간에는 박명주 에듀윌 부동산 수석자문 위원의 실무특강으로 ‘공인중개사 창업 및 실무 교육’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나이제한 없이 전문직으로 창업이 가능해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취득 후 창업이나 관련 분야로 취업을 하려고 할 때 필요한 정보들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이 밖에 합격생들이 창업이나 취업을 하는데 있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모임의 회장 및 임원단을 선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뒤풀이자리를 통해 친분을 더욱 돈독히 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달 26일에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부천학원에서 학원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합격자 모임’을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날 학원 합격생 100여 명이 참석해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에피소드들을 공유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배근수 에듀윌 이사는 “공인중개사 합격생들과 직접 만나 서로 화합할 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면서 “공인중개사 대표 교육기관으로서 자격증 취득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진로설계에 있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에듀윌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