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방지에 피부보습 효과까지 있는 기능성 화장품부터 보톡스나 필러를 통한 쁘띠성형시술, 레이저시술, 성형수술까지 주름제거를 위한 시술도 다양하다.
이렇게 다양한 주름제거 시술 중 에서 '베이비 보톡스'도 수년 전부터 프랑스의 상류층과 헐리웃 스타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퍼져왔다.
'베이비보톡스'가 일반 보톡스와 다른 점은 자연스러움이다.
일반적인 보톡스 시술이라하면 얼굴 표정에 작용하는 특정 근육에 약물을 침투시켜 그 근육이 활동하지 못하게 하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인위적으로 막는 작용을 하게 하였다. 가장 많이 시술하는 부위는 턱과 눈가, 미간 등이 있지만 보톡스약물이 들어간 부위의 근육이 움직이지 않아 부작용 정도는 아니라도 부자연스러운 표정을 연출하게 된다.
일반 보톡스 시술과 비슷한 원리이지만 '베이비 보톡스'는 특정 근육이 아닌 얼굴 표피층 아래층인 진피층에 소량의 보톡스를 침투시킨다. 36개의 얼굴 근육 중에서 30개 근육부위의 진피층에 시술한다. 일반 보톡스 시술의 작용과 같은 원리이지만 근육이 아닌 근육 주변 진피층 넓은 부위에 소량의 약을 침투시키기 때문에 얼굴 근육의 부자연스러움 없이도 얼굴전체의 잔주름 및 중등도의 주름을 자연스럽게 펴주는 것이 특징이다.
단점이라면 30번의 주사바늘이 피부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얼굴에 마취크림을 바른 후에 시술을 받으면 고통이 덜하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다. 단시간에 주름을 펴고싶은 환자들에게 좋은 시술법으로 추천 받고 있다.
'베이비 보톡스' 시술을 하고 있는 봉봉성형외과에서는 박성수 원장은 "4개월에 1회 씩 하는 패키지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데, 현재 많은 내원객님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