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봄철 오십견 주의! 고주파마사지기 포야 이노베이션 인기


중장년층에서 흔한 어깨통증. 이러한 오십견은 봄철에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난다. 굳었던 근육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 봄철에는 일반적으로 겨울에 뜸했던 운동을 시작하거나, 대청소를 하느라 몸을 많이 움직이고 안 쓰던 근육을 쓰면서 무리하는 경우가 많다. 3월의 삼한사온과 꽃샘추위는 심한 일교차와 기온변화에 따른 혈액순환 장애를 만들며, 이는 근육 및 관절을 굳게 하고 통증을 유발한다.

오십견의 발병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주로 노화에 따른 어깨관절 주위 연부 조직의 퇴행성 변화이며 깁스를 풀고 난 이후, 장기간 어깨관절을 사용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많이 발생한다. 당뇨병이나 목 디스크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초기 오십견은 어깨움직임의 이상이 없고 통증만 있으나 차차 움직임에 제한이 생긴다. 세수할 때 뒷목을 씻기 불편하다거나 상의를 입고 벗기가 힘들어지고 어깨를 돌리기 어려운 경우처럼, 환자는 일상생활에 불편함과 통증을 느끼게 된다. 무심코 팔을 크게 움직이다가 심한 통증을 느껴 놀라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러한 오십견이 더 진행되면 밤잠을 설치며, 잠결에 팔을 움직일 수 없어 쩔쩔매는 경우도 발생한다. 통증때문에 어깨 주변근육은 긴장하게되고, 긴장으로 뭉친 근육은 더 큰 통증을 만들 수 있다.

오십견이 말기가 되면 통증은 감소하지만 어깨 움직임의 제한이 와서 팔을 들어올리려면 어깨를 움츠리는 경우도 있다. 점점 어깨관절의 유연성이 없어져 결국 관절운동이 힘들어 진다.

봄철 불청객 오십견. 오십견은 초기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대부분 3년 안에 자연적으로 치유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꾸준한 노력과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아지기 어렵다. 평소 가벼운 어깨관절운동이나 마사지로 어깨를 풀어 유연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오십견 환자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고주파마사지, 고주파관리, 고주파 치료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주파마사지, 고주파관리는 일반적으로 통증이 있을 경우 병원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치료방법이다. 요즘은 가정에서 고주파마사지를 원하는 사람들이나 부모님을 위한 건강선물을 하는 사람들이 고주파관리기 포야 이노베이션을 많이 찾는다.

포야몰 측은 "고주파기기 포야 이노베이션은 심부열을 이용하여 통증을 관리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통증관리뿐만 아니라 피부관리, 다이어트 몸매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어 부모와 자녀 모두 사용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안다" 라며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사용하기 쉽도록 원하는 부위에 크림을 바른 후 플레이트가 장착된 핸들로 문지르기만 하는 되는 사용방법 또한 구매시 제품을 선택하는데 큰 요인이 되는 것 같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