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하반기 대기업공채 등 취업시장이 들썩이는 가운데, 창업시장에도 좀 더 안정적이고, 성공 유망한 창업아이템으로 승부를 걸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늘어가고 있다. 특히, 명예퇴직 등 격동의 7~80년대를 살아왔고 사말오초(四末五初)로 대변되는 50년대 말부터 60년대 초 태생인, 베이비붐 세대의 창업수요가 늘어가고 있는 시점이기도 하기 때문에 유망창업 아이템에 대한 객관적인 비교와 선택이 성공의 열쇠가 되기도 한다.
그 중, 서두에 언급했듯이 고깃집 창업은 예비창업주들이 희망하는 외식창업 아이템 중 선호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고깃집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주가 넘쳐나는 고깃집창업 브랜드의 실상을 확인하게 된다면,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 것인지부터 포화상태인 고깃집창업 브랜드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회의까지 들게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도네누’ 라는 고기전문 외식창업 브랜드의 가맹점 개설절차와 선진화된 시스템을 듣게 된다면 성공창업 대한 긍정적인 확신을 가지고 자신감 있게 시작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도네누’ 는 2005년 볏짚 통삼겹살 전문점이라는 차별화된 맛과 깔끔하고 세련된 매장인테리어로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고, 현재 치열한 고깃집창업 시장의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은 고깃집창업 프랜차이즈브랜드이다. 또한, 대한민국 국민의 외식성향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고객의 성향과 선호도에 맞게 부담 없는 가격으로 외식선호도 1위 메뉴인 삼겹살을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가치를 상승시켰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이와 같이 다른 경쟁창업 아이템과 구분되는 도네누만의 시스템을 정리해 보면, 삼겹살 등 우리와 친숙한 고기메뉴와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가격파괴전략, 후발 주자들이 결코 모방할 수 없는 원조볏짚삼겹살의 깊고 차별화된 맛, 최적화된 상권분석과 점포선정, 본사마진을 최소화하고 원가절감을 위해 갖춰진 자체물류시스템, 활기차고 열정적인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위한 점주와 직원의 정기적인 교육, 본사차원의 브랜드가치 상승노력이 어우러져 가맹사업본부의 경쟁력을 구비했으며, 가맹점 개설비용의 가맹금유치제도를 정례화 하여 일부 사기성 가맹본부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한 완충장치도 마련해 두었다.
그 외에도 초보창업자가 순조롭게 점포 경영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전담 수퍼바이저제도를 두어 창업초기 지속적인 관리와 적극적인 경영지원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가맹점 운영을 돕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도네누’의 특화된 가맹점 개설절차와 함께 한가지 더 주목할만한 차별성을 꼽아 보면 요즘 같이 먹거리에 대한 선택기준이 까다로워진 고객의 needs를 적극 반영해 놓은 것이다. 식물성 사료로 사육된 돼지와 숯불에 초벌을 하고 2차로 볏짚에 훈연하여 돼지 특유의 잡 냄새를 없애고 기름기를 제거해 건강까지 고려했다는 점이다.
또한, 고객의 취향을 고려하여 선택도를 높인 부메뉴와 식사메뉴 등은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식사자리부터 회사 회식자리까지 전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도네누 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 잡았다.
현재 전국적으로 25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고깃집 창업브랜드 도네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으로, 창업문의는 전화 1566-9285, 홈페이지(http://www.donenu.net)를 통해 자세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