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사회복지실천회 '성폭력 상담센터' 개소식

지난 19일,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실천회가 성폭력 상담센터, 다문화 지원센터, 교육 센터의 개소식을 가졌다.

▲ 한국사회복지실천회 개소식
▲ 한국사회복지실천회 개소식

 

 

 

 

 

 

 

 

 

 

 

한국사회복지실천회는 성폭력 상담센터를 개소하고 성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치유와 회복을 위한 역량강화 상담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성폭력 예방 및 건전한 성문화 개선에 앞장 설 예정이다.

▲ 성폭력 상담센터 박명혜 소장
▲ 성폭력 상담센터 박명혜 소장
또한, 다문화 지원 센터를 통해 다문화 가족이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게 도와주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다는 계획이다.

다문화 가족에게 한글 심화교육을 실시하고 정서지원, 취업지원, 무료 벌률상담, 무료 결혼식, 자녀들의 학습지원 등을 실시해 한국에서의 적응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전문적인 교육 센터를 운영해 성폭력 전문 상담사, 심리 상담사, 다문화 가정 상담사 등을 교육, 훈련시켜 다양한 분야의 상담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한국사회복지실천회 성폭력 상담센터 박명혜 소장은 개소식을 통해 "인류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은 행복을 추구해야 할 권리를 갖고 있으며 우리와 다르다고 해서 차별받고 소외받지 말아야 한다"며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문제를 그들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의 문제라는 사회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보고자 이번 센터를 개소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개소식에는 사회복지 센터 관계자, 전문 복지사, 전문 상담가, 교수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후원문의는 한국사회복지실천회 홈페이지(www.kswpc.or.kr)나 센터 대표전화(02-2658-13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