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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고객 2천명 초청 대규모 와인페어 개최

[재경일보 정순애기자] 홈플러스가 와인 대중화에 나섰다.

홈플러스는 20일 한남동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 그랜드볼룸에서 우수구매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대규모 와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홈플러스 와인페어’는 전통적인 와인 국가인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에서부터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칠레, 미국, 호주, 남아공 등 뉴월드 등 7개국가 20가지 브랜드, 총 150가지의 와인을 와인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무료로 시음할 수 있다.

이번에 전반적인 가이드를 담당하게 된 소믈리에는 제8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인 김용희, 제9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우승자 황지미, 한국 소믈리에 협회 교육위원 조수민 등 이다. 또 20개의 각 와인 부스마다 와인 전문가에게 와인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몬테스, 1865, 빌라엠, 간치아, 울프블라스, 옐로우테일, 바롱필립드로칠드, 콘차이토로, 캔우드, 갤로등 유명브랜드에서부터 테스코파이니스트, 리빙스톤, 위니그마, 베어풋 등 홈플러스가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는 와인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참여하며 1865 싱글빈야드까버네쇼비뇽, 카스텔보르도, 무통까떼레드, 칼로로시콩코드, 블라송샤블리, 몬테스알파쇼비뇽, 테스코파이니스트크르주에 르미타쥐 등 대표적인 인기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아카데미 뒤뱅의 고문이자 한국인 최초의 이태리 AIS 과정을 마친 와인 전문가 안준범씨가 진행하는 테이스팅 이벤트와 한류스타들의 수많은 레드카펫드레스를 제작해 유명세를 얻고 있는 정통파 오뜨꾸뛰르 디자이너 케이킴씨가 디자인한 드레스를 입은 ‘와인여신’, 국내에서 와인관련 그림을 가장 많이 그린 작가 오현숙씨의 ‘와인스케치’ 그림전, 행복을 전해주는 4m 높이의 대형 조형물 ‘와인나무’ 등 와인과 문화를 접목시킨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홈플러스 전점에서는 내달 9일까지 ‘와인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이 스위트 와인이라는 점을 고려해 미국에서 인기를 누렸던 리빙스톤의 대표적인 스위트와인인 샹그리아(1.5L 9900원)와 콩코드(750ml 7900원)를 매장에 처음 선보이고 특별가에 판매할 계획이며 홈플러스의 인기와인 및 직수입브랜드 인테스코 와인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한편 2병 구매시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이번행사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와인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게 해 와인 대중화와 문화전파에 일조할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와인 업계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소비자와 와인수입업체, 유통업체간 소통의 장이 최초로 마련됐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했다.

오미경 홈플러스 와인바이어는 “해외에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와인페어가 열려 와인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와인 애호가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와인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자리가 없어 오랜기간에 걸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행사가 와인과 문화가 어우러진 국내 최대의 와인 축제로 자리매김해 와인 대중화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소비자, 와인업체, 유통업체 간 활발한 소통의 장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