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 전자동 세탁기 美컨슈머리포트 제품 성능평가 1위

[재경일보 서성훈 기자] LG전자의 전자동 세탁기(모델 WT4801C)가 미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정보지 '컨슈머리포트'의 제품 성능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3일 컨슈머리포트 온라인판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가 최근 실시한 제품 성능 평가에서 LG 전자동 세탁기가 해외 유명 가전 브랜드 제품을 제치고 총 81개 제품 가운데 종합 평가 1위를 차지했다.

LG 전자동 세탁기는 '세탁성능' 부문에서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식스모션)'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평가 대상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다.

진동 부문도 '최고(Excellent)' 등급을 받았고, 소음 부문은 '최우수(Very Good)' 등급을 각각 받아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의 저진동, 저소음을 입증받았다.

물 효율과 에너지 효율 부문에서도 각각 '최고'와 '최우수' 등급을 받아 LG 세탁기의 친환경 고효율 기술력도 높이 평가받았다.

매월 일정 품목을 선정해 업체별 가격과 성능 등을 비교, 분석해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컨슈머리포트는 미국 최대 소비자단체인 '미국 소비자 연맹'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정보지로 소비자의 제품 구매에 영향력이 크다.

LG 세탁기는 올들어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등 유럽과 아시아의 주요 소비자 단체로부터 잇따라 성능 평가 1위를 받은 바 있다.

회사의 한 관계자는 "LG전자 세탁기가 미국에서도 성능 평가 1위를 자치함으로써 세계 전역에 걸쳐 명품 생활가전 브랜드로 인정받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