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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년 쉐보레 글로벌 판매 |
이는 쉐보레 브랜드 101년 역사상 가장 높은 판매 실적이다.
쉐보레의 지난해 전체 판매 실적 495만대는 GM이 작년 한 해 동안 판매한 929만대 중 53%를 차지한다.
쉐보레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GM의 지난해 판매 실적 또한 2011년 902만대 대비 2.9%가 늘었다.
쉐보레 제품은 미국에서 185만대가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수치다.
글로벌 전체 판매량의 60% 이상이 브라질(64만3천대), 중국(62만7천대), 러시아(20만5천대), 한국(12만5천대), 인도(9만2천대) 등 미국 외의 시장에서 판매됐다.
특히 쉐보레 크루즈의 경우 지난해 총 75만5천대 이상이 판매됐고, 2009년 출시 이래 전 세계에서 190만대가 판매되며 가장 잘 팔리는 쉐보레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쉐보레는 올해 미국 시장에서 올 뉴 콜벳 스팅레이, 실버라도, 임팔라 등 13개 차종의 신모델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12개 이상의 추가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2012년 내수 시장에서 전년 대비 3.6% 증가한 14만5천대 이상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