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모토로라 모토X, 확장된 저장용량의 64GB모델 선보인다

모토로라의 모토X의 업그레이드 구성이 온라인에 공개됐다. 바로 64GB의 확장된 저장용량으로 구성된 버전이다. 모토X의 출시 이후 오직 16GB 혹은 32GB의 모델만 구매가 가능했으나 이제는 확장된 64GB의 구매도 가능할 전망이다.

러시아 웹사이트인 모빌텔레폰(Mobiltelefon)은 64GB의 모토X 모델의 스크린샷을 입수하여 공개하였으며 가격은 449.99달러로 책정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는 16GB 모델보다 100달러 정도 더 비싼 가격이나 추가된 용량에 대비하여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다.

그러나, 모토로라는 이 64GB 모토X 모델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은 상태다.

모토X는 최고급의 사양을 가진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이전까지 전례가 없었던 훌륭한 맞춤제작형 휴대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하드웨어와 OS도 나무랄 대 없는 수준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모토X의 터치리스 컨트롤과 액티브 디스플레이 및 다른 소프트웨어 기능들은 많은 찬사를 받았고 독특한 X8 컴퓨팅 시스템 또한 훌륭한 성능을 자랑한다. 모토로라의 X8 컴퓨팅 시스템은 듀얼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쿼드코어 그래픽스 프로세싱 유닛(GPU)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4.8인치 HD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비롯하여 2GB 램, 10메가픽셀 후방 카메라, 2메가픽셀 전방 셔터, 그리고 2,200mAh 배터리가 있다.
연결옵션은 4G LTE, HSPA+, 와이파이, NFC 그리고 블루투스등이며 OS는 안드로이드 4.4킷캣을 사용한다.

이미 언급되었듯이 모토X는 16GB와 32GB의 내장용량 구성으로 추가 메모리를 위한 마이크로SD 카드슬롯은 없어, 이 점이 저장용량을 많이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는 큰 문제점으로 다가왔었으나 이번 64GB의 모델 출시로 이러한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