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샌드박스 업무협약 맺어
MZ세대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 제공한다
편의점 CU에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제품이 나온다.
BGF리테일은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획한 간편식사, HMR 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그 첫 시작은 오는 22일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콜라보한 가공란 시리즈이다.
CU 인기 상품을 활용한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소속 크리에이터의 대표 콘텐츠를 바탕으로 제작된 다양한 콜라보 영상을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한다. 콜라보 영상은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BGF리테일은 샌드박스가 보유한 독창적인 지적재산권(IP)과 온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1만 5천여 CU 점포를 디지털 콘텐츠 거점으로 활용한다.
이를 통해 MZ세대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양사는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샌드박스 본사에서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모은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편의점 핵심 소비층인 MZ세대 고객들에게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나라 대표 MCN 기업인 샌드박스와 손잡았다" 며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샌드박스와 디지털 커머스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