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그룹의 에너지 사업 분야를 총망라한 TV 광고를 지난 23일부터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세계 각지의 '에너지 불균형'과 '한화 에너지 솔루션'의 선명한 대비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의 한화의 역할을 강조했다.
광고에 등장하는 장소들은 1년 중 4개월 동안 해가 뜨지 않는 노르웨이 스발바르 제도, 적도 무풍대에 위치해 바람이 거의 불지 않는 카메룬, 유라시아대륙 정중앙에 위치해 바다와 멀리 떨어진 이중 내륙국 우즈베키스탄 등이다.
이 지역들은 일조량이 적고 바람이 불지 않으며 바다와 접해 있지 않아 에너지 불균형을 겪고 있는 곳이다.
세계 어느 곳이든 상관 없이 최적의 솔루션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한국의 거제 옥포조선소, 미국 텍사스 태양광발전소, 프랑스 마르산느 풍력발전소 등 한화가 운영하는 세계 각지의 에너지 사업 현장도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았다.
한화가 보유한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에 더해 새롭게 한화 가족이 된 한화오션의 에너지 운송 기술(LNG)까지 소개하며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면모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화그룹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후위기와 에너지 안보가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는 상황에서 기획했다"며, "글로벌 에너지 리더로서 전 세계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철학을 담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