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경제교육협회, 시니어 경제교육봉사단 모집

(사)한국경제교육협회(회장 이석채)가 ‘시니어 경제교육 봉사단’을 1차로 모집한다고 최근 밝혔다. 
  
시니어 경제교육봉사단은 은퇴한 기업인 및 공무원, 교사 등 경제, 경영,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온 인물들로, 협회가 주관하는 학교 안팎에서의 경제교육을 위한 강사로 봉사하게 된다. 
  
경제교육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경제교육협회 홈페이지(www.keea.co.kr)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신청하면,자격심사와 준비과정을 거쳐 봉사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경제교육협회 관계자는 “봉사단 활동은 평생 쌓아온 경험을 학생들과 나누며 세대간 이해의 폭을 자연스럽게 넓히는 소통의 창구가 될 것”이라며, 특히, “젊은 세대가 지금의 한국경제 발전에 공헌한 세대에 대해 자부심과 존경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체계적인 경제교육을 위해 시니어 봉사단은 대학생 강사들과 짝을 이루게 되며, 대학생 강사는 어르신의 강의를 위한 자료개발 등 수업준비와 교재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한국경제교육협회는 내년부터 본격 시행하는 소외계층 대상의 연간교육프로그램 등 시니어 봉사단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시니어 경제교육봉사단은 한국경제교육협회가 주관하고, 국제비영리 경제교육기관인 JA코리아(이사장 : 강경식,  前경제부총리)가 실무운영을 맡고 있다.
  
또한 경제교육협회는 지난 9일, 임시 이사회 및 총회에서 이석채 KT회장을 협회장으로 선임했으며, 국내 부처 및 기관 30곳을 회원으로 하고 있는 기획재정부 지정 경제교육주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