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어말하기 ESPT모의고사, 이제 학원에서 응시

교육전문기업 에듀박스와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자격시험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 교육과학기술부 제2009-10호)를 공동 운영하는 ESPT위원회에서 ESPT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의 영어교육이 말하기 중심으로 강조되면서, 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말하기 시험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ESPT위원회에서 개발한 영어 말하기 시험 온라인 모의고사는 ESPT 실제 시험과 동일한 방식과 난이도로 구성돼, 영어말하기 능력에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보강해 나갈 수 있도록 하여 영어말하기 실력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일선 학원에서는 ESPT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학원생들의 영어말하기 능력 관리 및 학부모 상담자료로 활용, 학원생들의 영어말하기 실력을 보다 체계적으로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일선 영어학원에서 영어말하기실력을 정확히 측정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다"면서, "ESPT모의고사가 학원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밝혔다.
 
ESPT 온라인 모의고사는 컴퓨터와 헤드셋만 있으면 응시가 가능하며, 영어학원은 ESPT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ESPT 인증센터’로 등록해 모의고사를 진행할 수 있다. 회사측은 겨울방학 기간에 전국 영어학원에 적극적으로 ESPT모의고사를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한편,‘ESPT 인증센터’로 등록하여 ESPT 모의고사를 진행하고 있는 동백키즈키즈어학원 조정혜 원장은 “영어말하기 능력의 정확한 평가를 통한 상담 및 학습지도, 여기에 저렴한 비용까지 학부모와 학생 모두가 ESPT 모의고사에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