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요녕성 심양시 제30중학교 유학생 모집

사단법인 한국문화교육협회에서는 덕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요녕성 심양시에 소재한 심양시 제30중학교에 입학할 유학생을 모집한다.

중국에서는 고등학교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중학교 안에는 보통중학과 고급중학으로 함께 학교명칭을 사용하고 있다. 학제는 보통중학이 3년 고급중학이 3년으로 되어있다. 우리나라의 초등학교를 중국에서는 소학교라고 한다.

심양시 제30중학교는 1923년에 설립되어 86년의 역사를 가진 학교로, 동북 3성(요녕성·길림성·흑룡강성)에서 경제·문화·교육·체육 등의 중심소재지인 요녕성 심양시 소가툰구에 위치하고 있다. 1978년에는 요녕성 교육청에서 성급중점학교로 비준됐다. 성급 중점학교란 한국의 특목고등학교와 같은 인재 육성학교를 말한다.

제30중학교는 1982년 고급인재 육성차원에서 고등학교를 구성하여 2002년에는 요녕성 교육청 전문가의 평가에 의해 요녕성 시범고등학교로 선정됐다. 교육이념이 선진적이며, 교육시설과 교육환경의 현대화로 요녕성내 3대 명문학교로 손꼽히고 있다. 총 12만평방미터의 대지에 건축면적이 4만평방미터, 녹화면적이 3만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어 유명 대학교 캠퍼스와 같은 웅장함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교사는 약 150명이 재직하고 있으며, 학생은 약 2000명이 재학중에 있다. 32개의 학급이 있으며, 학교 교사전원이 교육과 연륜이 풍부해 현재 임명된 교사중에는 특급교사 고급교사가 약 35명이 있다. 시정부급 특급교사도 30여명이 재직중에 있다. 특히 학생이 1학년에 입학하여 맡은 담임교사는 3학년 졸업시까지 담임교사로 함께 3년동안 학교생활을 한다.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학업성취도를 잘알고 있어, 대학진학에 많은 도움을 주고있다.

특히, 한국 유학생 전원이 아파트에서 기숙생활을 하고 있어 학교생활에는 불편함이 없다. 학교에서 아파트까지는 걸어서 5분에서 10분 이내에 있어 통학에 따른 불편함이나 자동차에 대한 사고의 위험도 적다. 식사는 모두 한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빨래 등은 도우미가 상주하면서 도와준다.

학생들은 학업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모든지원과 협조를 학교당국에서 지원해 주고 있다. 중국어가 모국어이고 영어가 제2외국어이므로 미국이나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로 유학가는 것보다 유학비용이 저렴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심양국제공항까지는 비행기로 탑승후 1시간 40분정도 소요되며, 공항에서 학교까지는 약 30분정도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