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박치만 사장)는 23일 강력한 성능의 아이디어패드 Y550p 노트북을 발표했다. 한국레노버는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의 휴대성과 성능에 따른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패드 S10-2 넷북과 U350 및 U450p 노트북에 이어 이번 아이디어패드 Y550p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 제품군은 레노버의 일반 소비자용 제품군 중 가장 강력한 노트북으로 멀티태스킹이 많은 사용자를 위한 제품이다. 아이디어패드 Y550p 노트북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와 15.6인치 HD 와이드스크린, 돌비 홈 시어터 서라운드 사운드(Dolby® Home Theater™ Surround Sound)를 비롯하여 원키 시어터(OneKey™ Theater) 등을 통해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그램이나 문서, 바로가기 등의 탐색이나 바탕화면 변경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도록 키보드 상단에 장착된 터치 슬라이드바인 슬라이드나브(SlideNav)와 같은 레노버만의 독특한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아이디어패드 Y550p는 PC에서 추가의 성능이 필요할 때 프로세서 속도를 자동으로 높이는 인텔의 터보 부스트(Turbo Boost) 기술을 탑재한 새로운 코어 i7프로세서를 장착한 레노버 최초의 노트북으로,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 및 하이퍼 스레딩(Hyper-Threading) 기술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통해 멀티태스킹 중에도 강력한 성능을 보장한다.
이밖에도 베리페이스(VeriFace) 얼굴 인식 기술, 레노버 원키 (OneKey)™ 복구 시스템, 멀티터치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윈도 7 Enhanced Experience (Windows 7 Enhanced Experience) 인증을 통해 더욱 빨라진 부팅 및 종료 속도, HD 그래픽 및 고음질 오디오, 간편한 데이터 백업 및 시스템 유지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Y550p는 지난 15일에 공개된 U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현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공식 가격은 1,799,000원(부가세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