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사 홈페이지(www.tromm.co.kr)를 통해 배포중인‘6모션 다이어트 일기장 위젯’이 배포를 시작한 지 세달 만에 3만 8천여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주부 등 드럼세탁기 사용자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6모션 트롬(TROMM)의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6모션 다이어트 일기장 위젯’이 경인년을 맞아 다이어트 결의를 다지는 사람들의 증가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것.
두드리기, 비비기, 주무르기, 풀어주기, 짜기, 흔들기의 6가지 응용 세탁 동작을 댄스로 표현한 6모션 댄스를 활용한 ‘6모션 다이어트 일기장 위젯’은 여성들의 다이어트가 좀더 쉽고 즐거워지도록 도와준다. 위젯을 통해 LG전자 드럼세탁기 모델인 이나영이 6모션 댄스를 따라 하기 쉽게 동작 별로 보여줘,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6모션 댄스를 추며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위젯 프로그램처럼 기본적인 날짜 제공과 함께 일일 권장 칼로리, 음식별 칼로리는 물론 오늘의 운동량을 알려주는 기능과 다이어트 일기 작성 기능까지 갖췄다. 6모션 댄스는 다이어트 일기장 내의 운동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6가지 동작 별로 개별 칼로리 계산이 가능해, 정확하게 칼로리를 산출한다.
실제로 6모션 다이어트 일기장 위젯을 사용해본 주부 블로거 김성현씨(32세)는 ‘다이어트 일기의 효과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귀찮아서 매번 중간에 포기했었다’며 ‘늘 이용하는 PC의 6모션 다이어트 일기장 위젯을 통해 하루도 빼지 않고 손쉽게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하고 있으며 살도 함께 빠지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 HAC마케팅팀 이기영팀장은 “이번 이벤트는 소비자의 끊임없는 고민인 다이어트를 트롬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보고자 기획되었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