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PRP 얼굴 자가혈 지방이식, 피부개선과 동안 효과

자가 지방이식에 PRP 시술의 도입으로  피부 개선과 동안 효과를 가져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JK성형외과 지방이식전문 배준성 원장에 의하면, 지방이식과 PRP 병행 시술 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자가혈 지방이식이 보다 안정적으로 지방의 생착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피부재생 효과로 회복기간을 단축하게 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쉽다고 한다.
 
◇ PRP얼굴지방이식이란?
자가 지방세포 주입 후 PRP(자가혈)을 추가로 주입하는 시술법이다. 지방이식 후 추가로 PRP를 주입해주면 PRP의 혈소판 내에 포함된 자가조직 치유물질인 성장인자의 영향으로 지방세포가 활성화되어 콜라겐, 탄력 섬유가 증가하며 생착률이 높아짐은 물론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노화된 피부를 젊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혈소판은 혈액 내의 혈구 세포로 뼛속의 골수에서 약 2,000여 개가 생성되며 약 열흘 동안 말초혈액에서 순환한 다음 제거된다.
PRP 속 혈소판은 ▲ 1차 치혈 과정에 작용 ▲ 상처치유 ▲ 콜라겐 다발과 연동해 조직화 ▲ 자가 지방이식 시 생착력 증대 ▲ 줄기세포를 자극해 인체에 필요한 세포로 만드는데 작용한다.

◇ 적용범위
▲ 이마= 이마가 부분적으로 함몰되어있는 경우 미세지방이식으로 꺼진 이마를 채워줘 방긋한 이마를 만들 수 있다. 특히 코 성형을 하는 경우 이마와 코의 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또한, 보톡스 시술과 동시에 이마주름과 미간 주름을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 관자놀이= 관자놀이가 꺼져 옆 광대가 두드러져 보이는 경우 꺼진 관자놀이를 채워줌으로써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
▲ 윗눈꺼풀= 노화의 과정이나 과거 눈 성형 시 지방을 많이 뺐을 때 눈꺼풀이 꺼져 실제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거나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우 미세지방이식술로 젊고 생기 있는 눈꺼풀을 만들어 인상을 부드럽게 변화시킬 수 있다.
▲ 아래 눈꺼풀= 눈 밑 애교 살을 만들 수 있으며 다크서클이나 주름 그리고 눈 밑이 꺼진 증상을 교정해 준다.
▲ 코 주변= 팔자주름의 교정이 가능하며 입이 나와 보이거나 코 주변이 움푹 꺼져 보이는 경우에는 지방이식으로 보형물을 삽입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 볼= 볼에 살이 없으면 광대나 턱 부위가 상대적으로 강조되어 나이보다 더 늙어보이고 인상이 강해 보이는데 미세지방이식으로 젊고 부드러운 이미지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 입술=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해주고 주름이 많아 쭈글쭈글해 보이는 입술을 매끈하고 볼륨감 있게 만들 수 있다.
▲ 아래턱= 무 턱이나 비대칭을 간단하게 완화할 수 있으며 앞턱에 지방이식을 해주면 입이 들어가 보이고 턱 선이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