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최근 쇼핑과 기부를 연동한 기부 시스템인 '나눔쇼핑'을 오픈했다.
나눔쇼핑’이란, 옥션 사이트 내에서 ‘나눔상품’으로 표기된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자가 판매금액 중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으로, 판매자는 판매활동으로 얻은 수익 중 소액만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구매자 역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옥션 내 단순 쇼핑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이 옥션의 설명이다.
또한 옥션은 구매자가 본인의 소액 또는 소멸 예정 포인트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액 포인트 기부 상설 코너를 운영할 방침이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함께 기부한 기부총액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등의 후원 단체 기부 및 옥션의 각종 후원사업에 이용될 계획이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양경덕 부장은 "옥션 나눔쇼핑은 상품을 구매하는 것 만으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e몰을 통한 가장 손쉬운 기부 시스템"이라며 "쇼핑을 하거나 구매자 리워드 혜택인 포인트를 잘만 활용해도 누구나 손쉽게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옥션은 지난해부터 MBC 대표 주말예능 프로그램 '일밤'과 함께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인 '단비'를 후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