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티뮤, 블랙드래곤 메모리 XMP기능에 탑재

게일(GEIL)사의 블랙드래곤(BLACK DRAGON) DDR3 12800 CL9 4GB 메모리가 XMP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고 26일 밝혔다.

XMP(EXTREME MEMORY PROFILES)기능이란 오버클럭을 통해 최고로 끌어낼 수 있는 성능을 제조사가 사전에 메모리에 기록해놔 메인보드가 이를 인식하고 성능을 조절 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성능 PC를 구성하고 싶으나 오버클럭 설정시 복잡한 전문용어와 설정으로 인하여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으로 클릭 한번으로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오버클럭을 실현 하여 고성능 PC를 구성 할 수 있게 하였다.

블랙드래곤은 1600MHz클럭과 기본 타이밍 9-9-9-28 에 1.6v로 작동하고 고급스런 블랙 바디채용과 8층 기판의 적용으로 높은 주파수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노이즈를 기본적으로 줄여주고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게일(GEIL)사의 DBT(DIEHARD BURN-IN TECHNOLOGY) 라는 독자적인 테스트 환경으로 24시간 동안 100단계에 걸쳐 온도를 상승시키며 메모리 부하 테스트를 진행하였다.

또한 i7/i5/i3 기반 P55/H55시리즈 제품들과 완벽한 테스트를 거쳐 인증된 제품으로 완벽한 호환성과 최상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

블랙드래곤은 일반적으로 6 LAYER PCB를 사용하는 메모리들과는 달리 8 LAYER PCB 를 사용하여 최고의 내구성을 지녔다.

고급스러운 금색 디자인된 블랙드래곤(BLACK DRAGON)은 고휘도 LED 를 장착하여, XMP 기능 탑재와 독자적인 테스트 환경 DBT(DIEHARD BURN-IN TECHNOLOGY) 의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시각적 효과도 높였다.

또, 스타2, 아이온, C9, 리니지2 등 3D 온라임 게임과 아바, 서든어택 등 고사양 FPS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블랙드래곤 메모리를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