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씨게이트, 스몰 폼팩터 기업용 HDD 사비오 10K.4 출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RK 2.5인치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 '사비오® 10K.4'(Savvio® 10K.4)를 25일 출시했다.

신제품 사비오 10K.4는 600GB의 대용량을 제공하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제품 중 최초로 2백만 시간이라는 평균무고장시간(MTBF)을 달성했다.

이번 사비오 10K.4는 기업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로서는 유일한 4세대 제품이다. 사비오 10K.4는 이미 저장된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자기암호화 드라이브(SED) 기능은 물론 처리 중인 데이터를 위한 더욱 향상된 보안을 제공하는 프로텍션 인포메이션 기능도 탑재, 기업용 제품에게 필수적인 강력한 데이터 보호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이 제품은 유휴(idle) 상태에서 향상된 전력절감을 제공하는 파워초이스(PowerChoice™)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델 스토리지 하워드 슈브 제품 관리 부문의 수석 매니저는 "기업 고객은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효율적인 공간과 전력 사용을 제공하는 스토리지를 필요로 한다"며 "사비오 10K.4는 2.5인치 폼팩터를 적용해 기존의 3.5인치 15K 600GB 제품에 반해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이면서 시스템의 전체적인 성능 향상과 전력사용 절감이 가능해졌다"라고 밝혔다.

이 같은 사비오 10K.4의 특징에 힘입어 기업에서는 전반적인 성능 향상은 물론 TCO를 절감할 수 있어, 데이터 센터의 전력 절감과 성능 향상을 고민하는 IT 관리자들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한다.

또한 2.5인치라는 소형 폼팩터의 이점을 활용해 3.5인치 기반 시스템에 비해 공간 활용의 장점도 극대화했다.

IDC의 존 라이드닝 하드 드라이브 연구 책임자는 "서버와 스토리지 시스템을 기업용 2.5인치 하드 드라이브로 전환함으로써 OEM 업체들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디바이스를 통해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가 창출되고 있고, 해당 컨텐츠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사비오 10K.4와 같은 고성능 기업용 드라이브를 갖춘 스토리지 시스템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