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니코리아가 생동감 있는 컬러 디자인과 생생한 HD 영상 기능을 갖춘 15.5형 글로시 노트북, 바이오 E 시리즈를 8일 출시했다.
바이오 E 시리즈는 투명한 블루, 핑크, 화이트 색상의 세 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320GB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탑재 모델(VPCEB15FK/L-VPCEB15FK/P-VPCEB15FK/W) 3종과 500GB HDD에 블루레이 콤보 드라이브와 1920x1080 해상도의 풀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화이트 색상 모델(VPCEB17FK/W) 1종이 함께 선보인다.
◆ 물기 머금은 글로시 컬러 반영
바이오 E 시리즈는 비비드한 딥 글로시 컬러로 디자인됐다. 깊고 풍부한 느낌의 매끈한 마감 처리와 테두리의 둥근 각 모은 마치 물이 표면 위에 떨어진 듯한 기분을 전한다.
비비드한 화이트, 블루, 핑크 컬러와 함께 도트 및 스퀘어 패턴이 그라데이션 효과를 표현해, 생동감 있는 컬러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컬러와 패턴에 따라 사용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 생생하고 선명한 Full HD 영상
바이오 E 시리즈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HD 영상을 제공한다.
VPCEB17FK/W 모델의 경우, 1920X1080의 풀 H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모델 별 최신 그래픽인 ATI 라데온 HD 5650 그래픽(VPCEB17FK/W)과 ATI 라데온 HD 5470 그래픽(VPCEB15FK/L-VPCEB15FK/P-VPCEB15FK/W)과 돌비 홈 씨어터 탑재로 더욱 선명하고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품질을 제공한다.
소니 바이오만의 특별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인 바이오 갤러리로 음악, 사진, 동영상 등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고, PMB 바이오 에디션을 활용해 손쉽게 비디오, 사진 등의 콘텐츠를 관리, 편집할 수 있다.
◆ 일상성을 강화한 사용자 편의 기능
바이오 E 시리즈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호환 가능한 외부 드라이브 기기와의 연결을 통해 빠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는 eSATA/USB 포트가 탑재되었으며, eSATA 포트를 활용하여 외장 HDD의 데이터를 전송 시 내장 HDD와 유사한 전송 속도의 퍼포먼스를 구현하여 사용자들의 빠르고 편리한 노트북 사용을 돕는다.
또한 바이오 E 시리즈는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풀피치(19.05mm)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를 탑재했으며, 숫자 키패드 또한 타이핑의 편의성을 위해 풀 키피치로 배치했다.
하나의 버튼으로 빠른 웹 접속이나 미디어 갤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버튼도 사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그 외 터치 패드를 활용하여, 페이지 스크롤링, 페이지 넘기기, 줌인, 줌 아웃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풀 HD 디스플레이와 블루레이 콤보 드라이브를 탑재한 500GB HDD 탑재 모델(VPCEB17FK/W)은 1,499,000원이며, 블루, 핑크, 화이트 색상의 320GB HDD 탑재 모델인 VPCEB15FK/L와 VPCEB15FK/P, VPCEB15FK/W의 가격대는 1,249,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