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어묵시장의 대표주자 사조대림(사장 이인우)이 곤약으로 면을 만들어 저칼로리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로우칼로리생활 메밀곤약소바’(222g/2,000원)를 출시했다.
‘메밀곤약소바’는 사조대림이 여름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로우칼로리생활’의 첫번째 제품이며, 칼로리가54.21Kcal로 기존의 메밀소바 제품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이 특징이다. 곤약은 97%가 수분으로 되어 있으며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 이 제품은 별도의 조리 없이 제품에 포함된 가쓰오부시 모밀장을 물에 희석해 건더기 스프 (대파, 구이김, 무즙)와 함께 섞어 먹는 것으로 조리방법이 매우 간단하다.
아울러 사조대림은 '그대로 담아 신선한 생곤약’과 ‘5가지 곡물을 담은 오곡곤약’도 함께 출시한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생산과 동시에 포장해 위생과 품질을 최적화한 ‘나마즈메 방식’으로 만들어 졌다. 또한 고추장 소스와 참깨 드레싱이 제품과 함께 증정돼 별도의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5가지 곡물을 담은 오곡곤약’은 국내산 5가지 곡물(보리, 조, 현미, 검정콩, 기장)을 함유해 건강까지 생각했다.
사조그룹 곤약 담당 한윤수 PM은 “사조대림은 건강과 미용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생각해 곤약으로 만든 ‘로우칼로리생활’ 시리즈의 첫번째 제품인 ‘메밀곤약소바’를 선보이게 되었다” 며 “곤약을 활용한 저칼로리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곤약시장 선두주자의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