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9월 14일>

S&P, 아르헨 신용등급 상향 조정…'B'

신용평가사 스탠다드 앤드 푸어스(S & P)가 아르헨티나의 국가 신용등급을 한 단계 상향조정, 'B'로 제시했다고 13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이는 볼리비아, 온두라스와 같은 등급으로 아직 투자등급보다는 다섯 단계 아래다.

동남아 뎅기열 확산 경고 '비상'

세계보건기구(WHO)는 13일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루나이 등지에서 뎅기열이 확산되고 있다고 경고하고 철저한 방역조치를 당부했다. 태국에서는 올해 들어 7만여명의 뎅기열 환자가 발생, 87명이 숨졌다.

인도 카슈미르 `반미시위'..14명 사망

13일(현지시간) 인도령 카슈미르 지역 일대에서 촉발된 무슬림 수만명이 참가한 대규모 반미시위를 경찰 병력이 진압하는 과정에서 총격이 일어나 13명의 시위대원과 경찰 1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당국이 밝혔다.

무디스 "브라질, 중남미 성장동력 확실"

브라질 일간 폴랴 데 상파울루는 13일(현지시간) 국제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가 보고서를 통해 브라질 경제가 현재의 성장세를 지속할 경우 향후 수년간 중남미 지역의 성장동력 역할을 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다고 보도했다.

日 도요타車, 하이브리드 6종 신규 출시

도요타자동차가 2012년까지 전기 모터와 휘발유 엔진을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HV) 6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14일 보도했다. 주력시장은 일본, 미국 등이 될 것으로 보이며 HV 차종 확대를 통한 매출 증대를 노리고 있다.

유로존 경제성장률 상향 조정

유로존의 올해 경제성장률이 예상보다 상향 조정됐다. 유럽연합집행위원회(EC)는 13일(현지시간) 올해 유로존의 국내총생산(GDP)이 전년대비 1.7%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EC가 지난 5월에 전망한 0.9%에 비해 0.8%포인트 높아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