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19일,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의학박사 정영춘 원장(현 허쉬성형외과 원장)이 전문의 및 레지던트를 대상으로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한 얼굴지방흡입술과 함께, 스캐폴더 원리를 이용한 신개념 시술법 미스코성형에 대한 강연회를 열었다.
정 원장은 이날 얼굴의 광대살, 볼살, 턱살, 팔자주름을 아큐스컬프를 이용하여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을 실제 임상 사례와 시술 영상을 바탕으로 강연했다.
또한, 이날 함께 소개한 미스코성형 시술은 기존의 코수술과 차별화된 스캐폴더 원리를 이용한 비수술적 코성형이다.
아큐스컬프 강연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임상사례와 시술 영상을 토대로 코끝 교정 효과의 탁월함과 콧대, 콧볼, 돌출입의 개선 등 자유로운 교정이 가능한 것에 중점을 둔 강연을 통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것으로 전했다.
정영춘 원장은 "환자마다 유형과 니즈가 다름에 따라 하나의 수술법에 국한되기보다, 시술법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이 수술 후 흉터, 회복, 얼굴과의 조화 등 환자의 일상생활에 주안하여 발전하고 있는 비침습성형(최소침습성형)의 시대적 필요성과 의료기술적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