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토탈(대표이사 손석원)이 유화업계 최초로 영업사원과 고객 모두가 온라인을 통해 제품 물량 확인부터 주문 및 배송까지 가능한 영업포탈 시스템을 오픈, 모바일 스마트 영업을 한층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영업사원이 현장에서 고객의 웹 주문이나 구두 주문을 사무실 내부직원을 거쳐 처리하는 방식을 이용했다. 이 경우, 물량할당 발생할 경우 현장 즉결 처리가 불가해 영업 업무속도가 자연히 늦어질 수밖에 없었다.
이에 삼성토탈은‘업무 처리속도 향상’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영업포탈 시스템을 오픈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삼성토탈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폰·온라인 웹사이트 등을 통해 제품 출하 중간 과정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이 밖에도 삼성토탈에서 제공하는 업계 시황분석, 기술자료, 일반 문의 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받게 된다.
삼성토탈 손석원 사장은 "사무실을 없앤다는 공간적 혁신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오피스리스 제도’와 더불어 영업 분야의 시간적 단축이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확대’로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토탈 만의 차별화된 워크스마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박차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