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 장세규 기자] 지난 4월 22일부터 잠실종합운동장 특별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서울 어린이 모터쇼’에서 어린이가 직접 미래형 자동차를 디자인해서 그려보는 <상상 속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 공모전에 입상하는 어린이 3명에게는 현대자동차에서 제공하는 미니벨로 자전거를 각 1대씩 증정한다.
공모전의 특징은 ‘꽃 향기를 내뿜는 자동차’, ‘하늘을 나는 자동차’등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만 상상하던 미래형 자동차를 직접 그려보는 것으로, 아이들 특유의 상상력을 살펴볼 수 있다는 것.
특히 어린이들이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본 공모전의 취지가 남다르다. 공모전에 참가한 그림은 어린이 모터쇼 공식 카페
이번‘서울 어린이 모터쇼’는 딱딱한 교육이 아닌 하나의 놀이로 자연스럽게 교통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체험 학습의 장도 마련해, 교통안전 교육을 모두 수료한 어린이에게는 어린이 운전면허증을 무료로 발급해주는 프로그램이 상시로 열리고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36개월 이상) 15,000원, 청소년과 성인은 12,000원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입장 마감시간은 4시 30분까지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 어린이 모터쇼 홈페이지(http://www.kizm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