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성ITX·데이터스트림즈, 빅데이터 AI 분석 솔루션 개발

효성그룹의 IT 계열사 효성ITX가 빅데이터 전문 기업 데이터스트림즈와 빅데이터 솔루션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효성ITX의 시각분석시스템인 ‘익스트림VAS’와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테라원’을 융합, 국내 제조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게 된다.

익스트림VAS는 효성의 AI 분석 시스템으로, 제조 현장의 공정 빅데이터 분석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코딩(coding) 기술이나 통계학적 전문지식이 없어도 제조 실적이나 품질 결과 등의 데이터 계산을 자동으로 진행해 실시간 품질 예측과 불량 원인 파악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효성ITX와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MOU 체결식
효성ITX와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MOU 체결식 [효성ITX 제공]

또 데이터스트림즈의 ‘테라원’ 시스템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수집한 데이터들의 통합 및 저장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측은 이러한 빅데이터 시스템이 중요한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축적한 빅데이터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화학, 섬유, 반도체, 제철, 건설 및 중공업 등 다양한 제조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효성 ITX 로고
효성 ITX 로고 [자료=효성 I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