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의 건강 관리를 위한 '매일닥터 by 셀렉스 완전균형영양식'을 19일 출시했다.
해당 제품는 3대 영양소는 물론 활력을 위한 25종 비타민과 미네랄까지 꼼꼼하게 설계된 성인 영양 보충식이다. 일반 환자는 물론 수술 전후 영양조절이 필요할 사람이나 일상생활에서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어려운 고령층을 위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좋다.
알룰로오스를 사용한 저당 설계로 당 함량은 낮추고 건강한 단맛은 살렸으며, 유당이 없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평소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사람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한 단백질 전문기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빠르고 지속적인 흡수를 위해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배합했다. 맷돌방식으로 직접 갈아 만든 매일두유와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밀크프로틴이 사용됐다.
'매일닥터 by 셀렉스'는 현미, 보리, 율무, 조, 수수를 섞은 5가지 곡물 맛으로 고소하고 맛있게 섭취가 가능하며 팩 형태로 돼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고령자를 위한 영양식 시장은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원래 특별한 영양 케어가 필요한 환자를 위한 제품으로 여겨졌으나, 최근에는 질환이 없더라도 균형 잡힌 영양공급을 원하거나 식사량이 줄어 영양보충이 필요할 때 많이 찾는다"며 "영양은 물론 건강한 단맛과 편안함까지 고려한 이번 신제품으로 간편하게 영양을 챙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닥터 by 셀렉스’는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10월 말 셀렉스 공식몰과 셀렉스 직영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셀렉스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생애 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