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의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종근당과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G마켓은 최근 종근당의 건강기능식품 계열사 종근당건강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최근 CJ올리브영과 다이소에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 것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종근당건강이 G마켓에 재고 선판매 등을 제공하면, G마켓은 단독 할인 프로모션과 마케팅 등을 진행하는 구조다.
![건강기능식품 업무제휴협약 [G마켓 제공] 건강기능식품 업무제휴협약 [G마켓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7692/g.jpg?w=600)
건강기능식품 업무제휴협약 [G마켓 제공]
특히 종근당건강 전용 브랜드샵을 제작해 사이트 내 브랜드 노출도를 높이고, 제품군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G마켓은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을 활용해 배송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종근당건강은 G마켓이 주력 판매 채널이 될 전망이다.
G마켓 관계자는 "건강 관련 트렌드가 인기를 끄는 만큼 관련 상품군을 늘리고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인기 제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