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 2025년형 올레드·QLED TV 출시

LG전자가 AI 시스템을 강화하며 프리미엄 TV 시장 경쟁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지난 11일 AI와 공감 지능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한 2025년형 QNED TV 신제품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의 핵심 기능으로는 리모컨에 장착된 AI 버튼이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화면에서도 AI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TV가 꺼진 상태에서도 AI 버튼으로 TV를 켜면 사용 이력과 시청 환경을 분석해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또 AI 버튼을 짧게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 기반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모드로 진입하며, 길게 누르면 AI 에이전트가 활성화돼 AI 서치·챗봇·맞춤 화면 등을 사용할 수 있다.

2025년형 LG 올레드, QNED TV [LG전자 제공]
2025년형 LG 올레드, QNED TV [LG전자 제공]

이어 ‘보이스 ID’ 기능을 통해 TV가 현재 시청자를 구분하며, 개인별 맞춤 콘텐츠와 화질 모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하드웨어 부문에서는 새로운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해 일반 올레드 TV보다 최대 3배 이상 더 밝은 화면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업계에서 유일하게 OLED 전용 화질과 음질 AI 프로세서 ‘알파 11’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네트워크 기술도 세계 최초로 4K·144Hz 영상을 지연 없이 전송하는 무선 AV 솔루션을 QNED로 evo로 확대했다.

끝으로 LG전자는 TV에 게임 전용 허브 ‘게이밍 포털’을 추가하여 게임 앱 접근성을 높이고, ‘webOS’ 리뉴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 사용자의 OS를 5년간 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제품인 2025년형 LG올레드 QNED TV 신제품은 오는 18일부터 국내 온라인 브랜드샵 ‘LGE.COM’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LG전자 박형세 사장은 "2025년형 신제품은 실생활에서 고객에게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공감 지능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손에 잡히는 AI 기능을 통해 고객의 TV 시청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리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