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 C&C, AI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개시

SK C&C가 AI 기반의 B2B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SK C&C는 먼저 부동산 테크 기업 ‘프롭티어’에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롭티어는 계열사인 SK디스커버리의 자회사로, 약 2000만 건의 부동산 거래 빅데이터를 보유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프롭테크는 부동산과 IT를 결합한 것이 특징으로, 대표적으로는 프롭티어의 디지털 AI 중개업무솔루션 ‘이실장’과 임대주택 거래지원 월세서비스 ‘뉴렌트’, 거래사고 예방 ‘안심케어서비스’ 등이 있다.

이번 사업에서 SK C&C는 프롭티어가 사용하는 AI 클라우드 인프라 및 시스템 운영을 위탁 관리할 예정이다.

종로구 SK 본사 [연합뉴스 제공]
종로구 SK 본사 [연합뉴스 제공]

특히 이 과정에서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MCMP)을 활용해 프롭티어의 클라우드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장애 대응 등을 지원한다.

SK C&C는 MCMP가 클라우드 자원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사용량을 예측해 자원 활용을 최적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고객도 MCMP의 활용이 가능하며, 클라우드 자원 관리 지표를 직접 설정해 ‘나만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미사용 클라우드 자원 효율화로 기대되는 비용 절감 기준을 정하고, 해당 점수가 목표 이하로 떨어지면 즉시 알람이 울려 조치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SK C&C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생성형 AI를 호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