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기도, ‘경기청년뉴딜 제2기’ 참여자 모집

경기도와 도내 31개 시•군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취업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가 운영하는 국내 최초 도입된 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경기청년뉴딜’이 제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청년뉴딜의 참여자격은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자이며 나이는 만30세 미만(군필자 32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이달 16일부터 29일까지이며 교육기간은 6주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경기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취업사이트 인투인(www.intoin.or.kr)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경기청년뉴딜은 전문 컨설턴트가 취업에 필요한 기업분석부터 잡서치, 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작성, 면접준비 등의 교육을 통해 취업활동 시 자신감을 높여준다. 특히 참여자들에게 목표기업의 인턴근무 및 직무관련 전문교육 이수 등을 지원해 실무경험을 쌓도록 하고 있다.

특히 참여자 전원에게 참여수당 30만원을 지급하고 인턴근무 희망 시 해당 기업에게 총 3개월간 월 8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한 참여자의 구직을 유도하며 특히 정규직 전환 시 채용장려금을 다시 한 번 지급해 안정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하는 점에서 여타 취업지원사업과는 다른 장점을 갖고 있다.

전문교육 희망 시에도 최대 3개월간 월 40만원의 교육비를 참여자에게 직접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올해 경기청년뉴딜 총 참여자는 1,200명이며 2005년부터 매년 평균 취업률은 75%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참여자 87%가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경기청년뉴딜 참여를 통해 취업한 경우 이직률은 2% 이하로 나타나고 있어 구직자들에게 진로목표 설정 및 안정적인 근무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