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훌쩍 다가옴을 느끼게 되는 요즘, 여성이라면 빠르게는 할로윈 파티에서부터 연말 모임과 크리스마스 파티까지 계속될 모임 약속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
잇백 멀티샵 '안드레아바나'는 "모든 파티와 모임마다 매번 어울리는 의상을 고르는 것보다는 적절한 액세서리로 파티에 어울리는 룩을 완성하는 것이 해결책이다"라고 조언한다.
◆체인 스트랩 백으로 포멀한 분위기 연출
올 가을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체인 스트랩 백이 주목받고 있다.
체인백은 파티 룩으로 가장 안전하게 선택하는 모노톤의 원피스나 요즘 주목 받는 섹시한 글램룩과 가장 잘 어울린다. 체인이 주는 클래식한 느낌이 포멀하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로 변신시켜주기 때문. 평소 사각 체인 백에 지겨워졌다면 약간 둥근 형태의 큐트한 느낌의 체인 백으로 파티룩을 살릴 수 있다.
체인의 움직임과 어깨뼈와의 마찰에서 느껴지는 짜릿한 불편함은 체인 백의 보이지 않는 또 다른 매력이다.
◆파티를 위한 백, 클러치 백
'스타일을 위해서라면 불편함도 좋다' 클러치 백을 묘사하기 위해 나온 말이 아닐까.
연예인의 시상식장에서만 볼 수 있는 백이라고 생각한다면 날로 진화하고 있는 클러치백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스트랩이 없어 불편하다고 느꼈던 많은 트렌디걸을 위해 실용성을 겸비한 클러치가 계속 나오고 있는 것. 크레딧 카드 한장과 휴대폰, 몇 개의 화장품만을 넣을 수 있는 손바닥만한 크기부터 캐쥬얼한 파티룩에도 어울리는 넉넉한 크기까지 다양하다.
그래도 불편하다고 느낀다면 옆에 보조 스트랩이 달리거나 가느다란 체인 스트랩이 달린 클러치를 선택해 스타일과 실용성을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
'안드레아바나'의 마케팅실 강의진 주임은 "연말 파티는 그 모임의 성격과 장소가 항상 다르기 때문에 TPO에 맞는 센스 있는 복장을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클러치나 체인 스트랩 백을 매치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간단하게 이상적인 파티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번 달부터 매장으로 클러치백을 찾는 고객들이 부쩍 많아져 연말을 대비하여 클러치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했음을 실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