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교과부, 재난예방 위한 교육용 동영상 배포

교육과학기술부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공동으로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화재, 풍ㆍ수해ㆍ설해, 지진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사고예방 교육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예방 교육용 동영상’을 제작ㆍ배포했다고 최근 밝혔다.

최근 지구온난화 및 기상이변으로 자연재해를 비롯한 각종 재난이 동시다발적이고 대형화 추세로 점차 증가되고 있어,이에 대한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사전교육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다.

이에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고 교육전달 효과가 뛰어난 애니메이션 및 플래시를 이용한 동영상물을 제작하여, 일선 학교에서 누구나 손쉽게 다운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제작된‘재난예방 교육용 동영상’은  일선 학교에서 각 재난 종류별로 선택하여 교사 및 안전담당자들이 쉽게 교육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박철희 교육시설지원팀장은 “매년 각급 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한 적합한 자료나 교재가 부족했던 실정에서, 이번에 제작된 교육용 동영상 자료가 일선 학교에서 학생들에 대한 재난안전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앞으로 학생들에게 재난안전 교육 및 체험훈련을 강화하는 등, 재난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난예방 교육용 동영상 자료는 CD로 제작해 각 시ㆍ도 및 지역교육청으로 배포되어, 일선 학교에서는 동 자료를 교육시설재난공제회 홈페이지(www.edufa.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