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상아, 다이어트로 삶의 자신감 회복

KBS 2TV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5색 다이어트 살과의 전쟁’의 8주간의 트레이닝 결과가 11일 공개됐다.

마카오 여행티켓을 건 다이어트 전쟁의 우승자는 바로 이숙씨. 총 9kg 체중감량을 통해 몰라보게 날씬해진 모습을 자랑했다. 하지만 네티즌에 관심을 끈 다이어트 참가자 스타는  바로, 조갑경 씨와 공동3위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상아씨.

이상아 씨는 체중감량에 있어서는 참가자들 중 가장 수치가 작은 2.2kg의 감량률을 보였으나, 3.4kg의 근력량 증가와 5.4kg의 체지방량 감량에 성공하며 아름다운 몸매로 거듭났던 것. 허리둘레도 6cm나 줄어 한결 잘록해진 허리선을 자랑했다. 함께 참여한 오지헌 씨도 가장 몸이 예뻐진 참가자로 이상아 씨를 꼽을 정도로 이상아씨의 영리한 다이어트 비법은 네티즌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상아 씨는 8주 동안 서킷트레이닝과, 복싱운동, 그리고 웨이트 운동으로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닌 바디디자인을 위한 라인 운동을 실시하였으며, 체력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의 체력에서 정상화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었던 것. 실제로 8주간의 운동으로 이상아씨는, 3가지 항목 체력테스트(윗몸일으키기, 레그프레스, 유연성)의 모든 부분에서 만점을 기록하는 향상도를 보였으며, 몰라보게 예뻐진 다리라인과 이전에 자그마한 얼굴을 되찾아 만족스럽다는 반응이다.

에이팀 대표 김지훈 트레이너는 주로 체중을 감량하면 근력량 역시 함께 떨어지는데, 이는 기초대사량의 감소를 가져와 요요현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고 말하며, 요요현상없이 기존 다이어트에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근력량은 증대를 시키고 체지방만을 감소하여 생애 마지막 다이어트를 하는 영리한 다이어트를 할 때라고 하며 모든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 단순히 체중감량에 연연하지 않고, 근력량을 늘리면서 체지방을 감소시킬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실시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실제로 이상아 씨는 8주간에 다이어트 이후, 사진을 찍을 때 자신의 표정과 옷맵시에 있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무엇보다 건강을 통해 앞으로의 삶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여 매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퍼스널 트레이너 김지훈 트레이너는 리빙쇼 스튜디오에 직접 출현해 세라밴드를 통한 스쿼트 운동과 간단한 복싱운동을 소개해 팔 날개살과 허벅지 및 복부에 단련을 주는 간단한 운동방법을 소개했다. (사진=이상아와 트레이너 김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