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프의 국내 사업 담당인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FULL HD 3D LED TV ‘7000/8000 시리즈’에 전세계 5억6,000만명을 가입자로 둔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스카이프(skype)’가 내장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5일 스카이프가 내장된 ‘세계 최초 FULL HD 3D LED TV 신제품 발표회’ 갖고 제품을 공식 출시했으며, 올해 상반기 중 글로벌 시장에 대대적으로 신제품을 런칭할 계획이다.
옥션 스카이프는 세계적인 TV 브랜드 LG전자에 이어 이번 삼성전자의 LED TV까지 스카이프가 내장됨에 따라 옥션 스카이프는 국내 ‘TV 영상통화 서비스’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스카이프는 또 ‘스카이프스토어(www.skype.com/store)’에서 구입 가능한 ‘FREETALK®TV 카메라’와 삼성의 무료 인터넷 TV 서비스를 지원하는 신제품을 통해, 대화면으로 HQV(High Quality Video) 고화질 영상 통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의 SILK 오디오 코덱을 사용한 최상의 음질로 음성통화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에 삼성 LED TV 시청 중 상대방의 얼굴을 볼 수 있는 영상 통화 수신시 스카이프 통화 화면으로 자동 전환돼 이용이 편리하며, 음성 통화 수신의 경우에는 ‘무음 모드’를 지원해 TV 시청을 하면서 상대방과 통화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간단한 리모콘 조작으로 스카이프 무료 계정을 생성하거나 접속이 가능하다.
한편,삼성 3D TV에서도 기존과 동일하게 스카이프 가입자간 화상 및 음성 통화가 무료로 제공되며, 일반전화 또는 휴대전화로 연결하는 경우 저렴한 옥션 스카이프의 월정액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 관계자는 이번 삼성 LED TV 스카이프 내장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에 스카이프 영상 및 음성통화를 가능케 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