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아이코닉(ICONIQ)이란 이름으로 활동 중인 예전 그룹 슈가의 아유미를 비롯해 일본의 모델인 다나카 미호, 가수인 후쿠하라 미호, 이종 격투기 선수인 마사토, 대만의 뮤지션 바네스 등 총 15명이 시상식에 게스트로 참석한다.
이들은 지난 3월 말 발표된 한국의 빅뱅과 일본의 에그자일, 슈퍼플라이, 윈즈에 이어 추가로 발표된 시상식 공연자들이다. 향후에도 공연자들 및 참석자들은 계속 발표될 예정.
올해 ‘MTV 월드 스테이지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시상식은 MTV의 글로벌 뮤직 콘서트인 ‘월드 스테이지’와 결합해 새롭게 리뉴얼하고, 오는 5월 29일 토요일 밤 6시에 일본의 요요기 내셔널 스터디움에서 열린다.
한국의 아이돌 그룹 빅뱅과 동방신기가 각각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비디오상’과 ‘최고의 그룹 비디오상’에 후보로 올랐으며, 레이디 가가가 총 15개 수상 부문 중 5개 부문에 최다 노미네이트되고, 제이 지와 블랙 아이드 피스, 알리시아 키스, 아무로 나미에 등이 3개 부문에 각각 후보로 이름을 올린 상태다.
현재 MTV 재팬 사이트(www.mtvjapan.com/vmaj)에서 전 부문에 걸친 수상자 투표가 진행 중이며, 오는 5월 9일까지 계속된다.
일본의 이번 MTV 음악 시상식과 결합되는 ‘MTV 월드 스테이지’는 글로벌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콘서트로서, 전 세계 5억 5천만 가구가 시청 중이다. 콜드 플레이, 오아시스, 그린데이, 킹스 오브 레온, 린킨 파크, 메탈리카, R.E.M, 케이티 페리, 푸시캣 돌스, 에이미 와인 하우스 등 수 많은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작년 2월 27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마다 방송해 전 세계 글로벌 뮤직 팬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