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더걸스가 미국의 포탈사이트 AOL에서 이달의 가수로 소개된 가운데 전 멤버 선미 전신에 새 멤버 혜림의 얼굴을 합성한 사진을 게재해 논란이 예고된다.
게재된 원더걸스의 사진은 원더걸스가 ‘노바디’로 활동하던 당시 것이지만 원래 있어야 할 선미의 얼굴은 혜림의 얼굴로 교체돼 있다.
원더걸스 소속사 측은 “멤버가 선미에서 혜림으로 교체된 뒤 한동안 새 멤버 혜림을 포함한 다섯명이 함께 찍은 사진이 없었다”며 “원더걸스의 멤버가 선미에서 혜림으로 교체되는 과정에서 임시로 수정된 사진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고 해명했다고 인터넷 매체 뉴스엔에서 보도했다.
또 “한국에서는 혜림을 포함한 다섯멤버가 함께 찍은 사진으로 새롭게 프로모션에 들어갔지만 미국에서는 새롭게 프로모션할 시간이 부족했다”며 “미국에서도 곧 혜림과 함께 찍은 새로운 사진으로 프로모션에 들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미국의 포탈사이트 AOL에서 이달의 가수로 원더걸스가 소개됐다.
포탈사이트 AOL은 글로벌 인터넷 및 미디어 서비스 사이트로, 원더걸스는 AOL의 트윈세대 유저를 위한 사이트 KOL(kids.aol.com)의 Music섹션에서 발표한 이달의 아티스트(artist of the month)로 선정, 미국 활동 시 주 타겟 으로 트윈세대 시장을 공략한 마케팅전략의 긍정적인 성과를 엿볼 수 있다.
‘Girl Power’라는 제목으로 실린 원더걸스의 소개글은 ‘원더걸스는 한국에서 온 걸그룹이다. 2009년 6월에 조나스브라더스의 북미투어에 참여함을 발표했고, 2009년 6월 말에 싱글 ‘Nobody’를 영어로 발표했다. 원더걸스는 처음에는 13회 콘서트를 하기로 했지만, 다시 조나스브라더스와 총 45회 공연을 하는 기회를 얻었다.’는 미국 데뷔 배경은 물론 ‘원더걸스는 Nobody로 2009년 10월에 빌보드 Hot100이라는 데뷔성적을 이루었고, 차트에 진입한 최초의 한국 가수가 되었다. 노래는 대만과 홍콩의 음악 차트에서도 정상의 인기를 누렸다.’는 활동 내역까지 담겨있다.
이어 아래쪽에는 6월 4일부터 시작될 라이브네이션과 함께하는 원더걸스의 단독 미국 투어 콘서트의 일정과 원더걸스의 사진을 볼 수 있는 링크, 그리고 Nobody 뮤직비디오 및 음악이 소개되어 있다.
원더걸스는 “미국 데뷔앨범 발매를 앞두고 좋은 소식을 듣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많은 팬 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 드리며, 저희 다섯 멤버들도 최선을 다해 앨범을 준비해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다짐을 덧붙였다.
한편 원더걸스는 미국에 머물며 한국시각으로 오는 16일에 있을 앨범 런칭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