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불황 속 ‘호기’ 노리는 씨푸드 창업

▲ 동해물가 해물 샤브샤브
▲ 동해물가 해물 샤브샤브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웰빙 트렌드는 이제 창업 시장에서도 가장 ‘핫’한 성공 아이템으로 떠올라 다양한 아이디어를 앞세우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육류보다 어류나 해물류의 섭취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씨푸드 관련 창업을 꿈꾸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이 인기를 끌며 해산물 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가격파괴 회전스시 전문점 ‘마토이’가 저렴한 스시 전문점으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 마토이 회전스시 전문점
▲ 마토이 회전스시 전문점
한 시간에 14,800원의 돈으로 마음껏 초밥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음식을 만든다.

당일 공수해 온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들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공장에서 대량 생산해 신선도가 떨어지는 일반 저가형 초밥과는 차별성을 뒀다.

이곳은 매장에서 직접 80여 가지의 다양한 초밥을 만들어 신선함을 유지하는 것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다.

마토이의 가장 큰 경쟁력은 운영방법에 있다. 식사를 시작 한 시간 안에 회전하는 스시나 기타 뷔페 음식을 마음대로 가져가서 먹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는 것.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마음껏 스시를 먹을 수 있는 기쁨을 주고 가맹점주에게는 빠른 테이블 회전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가격도 다른 회전 초밥집에 비해 저렴해 젊은 여성층과 대학생, 가족단위가 주 고객이다.

마토이는 본사 제조공장을 통하여 원팩시스템으로 각종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며 초밥자동성형기, 초밥자동믹서기 등을 통하여 초보자도 교육을 통하여 조리 및 매장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매장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02-573-0896)

해물요리 전문점 동해물가(www.donghaemulga.co.kr)는 해물 철판 및 샤브샤브 등 다양한 해물요리를 제공하는 웰빙 음식점을 표방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트렌드에 맞춰 신선한 해산물로 고객의 건강과 입맛 모두 사로잡아. 동해물가의 메뉴는 샤브샤브와 시원한 해물탕, 매콤오징어볶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 메뉴들은 경기 불황이다 유행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아이템들이다. 해물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뉴다.

동해물가의 특별한 경쟁력은 바로 본사의 11년 노하우다. (주)호경에프씨는 가맹점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로 돈가스와 우동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코바코를 성공시켰다.

또 동해물가의 메뉴는 신선한 채소와 싱싱한 해산물을 주재료로 하는 특화된 맛이다. 직영 생산가공공장에서 주요 원재료와 소스를 직접 자체 생산해 특별한 맛의 비결을 유지함은 물론 고객의 기호에 맞도록 R&D센터에서 지속적으로 메뉴를 연구, 개발하고 있다.

또 장수브랜드인 만큼 노하우를 적극 살려 조리개발, 교육, 고객만족, 창업지원, 생산가공, 유통물류 등 현장 중심적으로 다양한 전문 인력을 구성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02-333-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