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2010년도 상반기 '디지털콘텐츠(DC)대상' 시상식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는 국내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여 수상작품의 홍보․마케팅 및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2010년 상반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식을 12일 콘텐츠진흥원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디지털콘텐츠대상 시상에는 '3D/CG 콘텐츠','모바일/IPTV','교육/정보 콘텐츠'등 총 3개 분야에서 분야별 1개씩의 우수 콘텐츠가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됐다.

분야별 대상 수상작에는 3D/CG 콘텐츠에는 드림한스의 '씨드라이트(SEED LIGHT)가 모바일/IPTV 콘텐츠에는 휴보로의 'Hello Toon'가 콘텐츠분야에는 엠피디에이의 '분석수학시스템 Master'가 선정됐다.

3D/CG 콘텐츠 분야에서 수상한'씨드라이트(SEED LIGHT)'는 빛의 씨앗인 ‘SeedLight’을 통해 희망이 있다면 어떠한 절망적 상황에서도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내용을 담아 보는 이로 하여금 희망의 중요함을 다시 일깨워 주도록 한 3D CG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스펙타클한 영상과 압도될 만큼 웅장하고 화려한 로봇 메카 비주얼은 보는 이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고난도 퀄리티의 FULL 3D 작품이다.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입체영화 트랜드를 반영한 full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아동 뿐 아니라 전 연령대의 시청자들이 즐길 수 있는 가족입체영화으로 본 작품은 2010년 브라질 애니마문디(ANIMAMUNDI) 국제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선정됐으며, 행사 중 11만 이상의 관람객 동원 기록을 세웠다.

이번에 수상한 업체들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여와 함께 언론홍보 등의 마케팅 지원과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 연말대상의 지원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