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SK·롯데그룹 등 대기업과 한국원자력연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 공기업 공채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5일 취업정보업체 인크루트 등과 업계에 따르면, 우선 SK그룹은 SK케미칼, SK건설 등 각 회사에서 신입 및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7월에 입사 가능해야 하고, 인턴은 7월2일부터 8월24일까지의 인턴십을 수행하고 2013년 1월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모집대상은 직무별 요구역량을 보유한 사람으로서 지원서 제출시 영어말하기테스트 성적을 의무적으로 기재해야 한다. 지원은 4월5일까지 SK 채용홈페이지(www.skcareers.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롯데그룹은 롯데제과,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 등 각 회사에서 여성 리더형 인재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여군장교 출신자로 기전역자 및 2012년 7월31일 이전 전역 예정자로, 2012년 8월부터 근무할 수 있어야 한다.
롯데제과 등 공통분야 10개사는 전공 및 병과 제한이 없지만, 기술분야에 해당하는 호남석유화학, 롯데건설, 롯데정보통신은 관련분야 전공자를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job.lotte.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KCC건설은 건축, 플랜트, 회계, 안전, 영업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인사총무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공통자격요건은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관련 분야 전공자여야 한다는 것이고, 외국어 능력 우수자 및 사회봉사활동자를 우대한다. 신입은 토익 기준 650점 이상에, 영어말하기 성적을 소지해야 한다.
경력은 분야별로 채용공고에서 정한 일정수준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하며, 건축 부문의 경우 관련기사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그 외 부문은 관련자격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희망자는 4월2일까지 KCC홈페이지(www.kccworld.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한 후, 4월3일까지 제출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GS리테일은 GS수퍼마켓 점포영업 부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고졸자는 사원3급으로,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사원2급으로 지원하면 되고, 두 직급 모두 2012년 5월부터 근무할 수 있는 자여야 한다. 초대졸자의 경우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입사희망자는 4월2일까지 GS리테일 홈페이지(www.gsretail.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한전원자력원료는 기술, 생산 등 각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경력직원 및 연구 분야는 정규직으로 채용하지만, 사무·기술·생산 분야는 정규직 연계형 인턴사원으로 선발해 인턴 5개월 근무 후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사무를 제외한 나머지 분야는 분야별 관련전공자 이거나 해당분야 국가기술자격증 보유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성적은 토익 기준 700점 이상이어야 하며, 이는 연구직 석사 이상 지원자와 경력직 및 생산분야 지원자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한전원자력연료 채용홈페이지(knfc.incruit.com)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일반직, 운영직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학력 및 연령에 상관없이 해당분야 자격증 또는 박사학위 소지자, 지역주민, 지방대 출신 및 최근 2년 내 6개월이상 인턴경력자를 우대한다.
이 외에 모집부문별로 세부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이 다르므로 채용공고를 꼼꼼히 살핀 후 지원해야 한다. 접수는 30일까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채용홈페이지(slc.trns.co.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