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서로 공유하기 쉽게 만들어져 있어 로그인후 포스트에 글을 올릴 때 듣고 있는 음악이나 쇼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북의 프로덕트 매니저인 아레이 셀렉만은 '우리는 사람들이 더 좋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싶다'라고 말했다.
만일 페이스북의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사용자들이 서로 더 많은 공유를 하게 된다면 이는 약12억8천명의 이용자들의 타겟광고의 가치도 동반상승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추가되는 오디오 인식 기능은 휴대전화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로폰이 음악과 TV쇼를 인식하는 샴잠(Shamzam)앱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다.
생방송 TV쇼를 인식하기 위해 페이스북은 미국내의 160개의 TV방송국들과 오디오 음원 관련 계약을 체결하였다. 페이스북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안에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로폰으로 15초안에 TV쇼를 인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스포티피(Spotify)와 알디오(Rdio)와 같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도 제휴하여 오디오 인식 기능으로 다른 사람과 공유된 노래의 프리뷰를 실행 시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 기능은 옵션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페이스북은 사용자의 감정(Feeling)을 포스팅 할 수 있는 새 버튼을 추가했었다. 사용자는 현재의 감정이나 상태를 타이핑 하고 거기에 맞는 이모티콘도 볼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 기능이 생성된 이후 약 50억 건의 상태 업데이트를 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