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와 에프엑스가 만났다는 이유만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초컬릿 러브(Chocolate love)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음원 사이트 및 포털 사이트 검색어에 상위로 주목 받으면서 트랜드 뮤직비디오로 떠오르고 있다.
뮤직비디오 속 소녀시대의 패션은 크게 청순, 도발로 나뉜다. 블랙 컬러의 섹시한 스팽글 미니 스커트 등으로 도발적인 매력을 표현하는 한편, 화이트 컬러의 원피스로 소공녀다운 단정한 스타일로 청순함을 극대화했다.
'나도 한번 시도해 볼까?'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해 몇몇 아이템을 소개한다.
◆ 다크 초콜릿 패션
초컬릿 러브 속 블랙 패션은 올블랙 패션 혹은 블랙&화이트 패션에 레드 포인트를 주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레드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여 심심한 컬러 배합에 눈길을 사로잡는 효과를 주었다.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렛은 "블랙컬러의 자켓은 가을 겨울 그리고 봄까지 입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라며 "따라서 블랙컬러 자켓은 가장 베이직한 디자인을 쇼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요즘 유행하는 파워숄더나 제복 스타일의 블랙 자켓은 기본 자켓을 구비해놓은 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는 것.
이너웨어로는 화이트 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레드 포인트. 레드 컬러의 견장 브로치나 벨트, 혹은 슈즈를 매치하면 초컬릿 러브 패션을 따라잡을 수 있다는 게 스타일렛의 설명이다.
◆ 화이트 초콜릿 패션
소녀시대는 초콜릿 러브 뮤직비디오를 통해 원피스에 블랙 컬러 리본을 매치하여 마치 소공녀 모임을 보는 듯 청순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스타일렛은 "리본 디테일의 블라우스나 혹은 러플, 프릴 디테일의 화이트 원피스를 활용한다면 손쉽게 소녀시대의 룩을 따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